1. splash 화면 구현
2. SongActivity Timer Seekbar 구현
- Thread
- 정의) 프로세스(process : 실행되는 프로그램) 내에서 순차적으로 실행되는 실행 흐름의 최소 단위
- 개념) 어떠한 일을 백그라운드로 돌려두고, 그 동안 다른 여러가지 일을 하는 것
- Handler : 일반적인 Thread간 상호 작용을 위한 클래스
: 안드로이드에서는 Main Thread 를 통해서만 화면 UI 변경 가능 > 핸들러를 사용해서 Main Thread 에 접근하여 UI를 수정
: 다른 Thread가 전송하는 Message와 Runnable 객체를 받을 수 있다. - runOnUiTread : 현재 스레드가 UI 스레드라면 UI 자원을 사용하는 행동에 대해서는 즉시 실행되고, 만약 현재 스레드가 UI 스레드가 아니라면 행동은 UI 스레드의 자원 사용 이벤트 큐에 들어가게 된다.
public final void runOnUiThread(Runnable action) { if (Thread.currentThread() != mUiThread) { //현재 스레드가 UI 스레드인지 여부 확인 mHandler.post(action); } else { action.run(); } }
- Thread 종료(2가지 방식)
- flag(run함수 끝내기)
MyThreadRunnable runnable = new MyThreadRunnable(); Thread thread = new Thread(runnable); thread.start(); Thread.sleep(5000); log("Send stop signal"); runnable.stop();
- interrupt
Thread thread = new Thread(new MyThreadRunnable()); thread.start(); Thread.sleep(5000); log("isInterrupted(): " + thread.isInterrupted()); log("Interrupt this thread"); thread.interrupt(); log("isInterrupted(): " + thread.isInterrupted());
- flag(run함수 끝내기)
'안드로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MC] 6주차 - ListView/ RecyclerView / 데이터 렌더링 (0) | 2022.01.05 |
---|---|
[UMC] 5주차 - 액티비티 생명주기 / MediaPlayer / GSON,JSON (0) | 2022.01.05 |
[UMC] 3주차 - 다양한 화면 전환 (0) | 2022.01.05 |
[UMC] 2주차 - 화면 전환 (0) | 2022.01.05 |
[UMC] 1주차 - 앱의 기본 기능 구현 (0) | 2022.01.05 |